푸근한 인심이 살아있는 전통장터- 수원지동시장


시장알림마당 > 보도자료    
 
잘나가는 전통시장 100곳 비결은..경인일보 기업 08-09-17
등록일 2008.09.19 17:27:41 작성자 관리자
첨 부 조 회 2128

잘나가는 전통시장 100곳 비결은…
중기청·시장경영지원센터, 우수사례집 발간
2008년 09월 17일 (수) 조영달dalsarang@kyeongin.com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지원센터는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 100곳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발간했다.

'잘 되는 시장, 성공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발간된 사례집은 시장 활성화가 일정한 궤도에 오른 시장들의 다양한 성공전략과 노력 등을 담고 있어 시장 활성화를 위해 뛰고 있는 상인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중기청은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은 개별시장의 특성과 조건에 맞는 활성화 방법을 통해 경쟁력을 회복한 100개 시장의 성공 비결을 담고 있다. 총 3부로 나눠 시설 현대화 우수사례, 다양한 이벤트로 활기를 되찾은 공동마케팅 우수사례, 그리고 주변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문화관광형 우수시장 사례로 구분돼 있다.

제1부 시설 현대화 편에는 낙후된 시설을 개선하고, 고객편의시설을 설치, 환경을 개선한 사례와 그와 관련된 정책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수원 화성이라는 주변의 문화적 특성을 활용한 아케이드와 외벽설치로 지역명소가 된 지동시장 등 지역문화와 시장특성을 반영한 시설개선 사례들은 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시장에 좋은 벤치마킹의 기회가 될 것이다.

제2부 공동마케팅 편에서는 고객유치를 위한 독특한 공동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제3부 문화관광형 편에서는 주변의 관광자원과 지역특산물을 활용, 인근 주민뿐 아니라 대도시 지역의 소비자를 고객으로 흡수해 활성화에 성공한 사례를 전하고 있다.

각 사례마다 성공 포인트를 정리해 해당 시장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성공 비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각 사례는 9명의 전문 취재 작가와 7명의 사진작가가 약 한달간 전국의 시장을 직접 방문, 상인회장, 상인에게 직접 성공 비결을 취재해 현장성을 최대한 살리고, 유통분야 교수 등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전문성도 함께 살렸다.



이전글 재래시장 카드사용 편리해진다 경인일보 경제 08-09-19
다음글 '추석 장보기' 경기일보 기획특집 08-09-12
 
 

테슬라카페

서버호스팅

IDC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

IDC센터

서버관리대행

서버매니지드

서버임대

KIDC

호스팅업체